티스토리 뷰

반응형

4년차 궤양서대장염(UC) 환우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비데 물티슈를 알려 드릴려고 해요. 화장실 가는 횟수가 많다보니까 휴지로 계속 처리를 하면 말끔한 느낌도 없고 아파지기도 해서 저는 비데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잦은 화장실 사용으로 인한 고통

처음에는 그냥 티슈로 사용하거나 집에 있을 때는 씻거나 그렇게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상태가 많이 안좋아지거나 하면 화장실가는 횟수도 많아져서 휴지를 계속 사용하면 항문이 아프더라구요. 매번 씻는 것도 번거로울 일이구요. 그래서 안되겠다 물티슈를 사용해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비데 물티슈를 사용한 이유

 

처음에는 기존에 집에 있던 물티슈를 사용했었습니다. 근데 물기가 너무 많고, 향도 많이 나고 향이나는 건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을 것같아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물기가 많은 것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어요 

 

비데 전용 물티슈가 있는지 저는 몰랐었는데요. 검색을 해보니까 많은 종류의 비데 물티슈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A 제품을 사용해 보고 그 다음 B 제품도 사용해보고 총 3가지의 물티슈를 사용해 봤습니다. 두번째로 사용해 봤던게 애터미 물티슈였습니다.

 

애터미 비데 물티슈는 휴대용 15매 짜리가 있고 캡형으로 된 50매 짜리가 있어요. 저는 두가지다 주문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애터미 비데 물티슈가 마음에 들었고 그 뒤로 해당 물티슈를 계속 주문해서 사용했습니다.

 

 

 

애터미 비데 물티슈의 장점

 

일단 물티슈가 질척질척한 물기가 많은 물티슈가 아니구요 그렇다고 너무 메마르지도 않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물티슈를 사용 후 변기에 버려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변기에 버려도 되는 재질로 만들었고 하수 처리장까지 가는데 막힘이 없는지 테스트를 다 거쳤다고 하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사용 권장은 1, 2두장인데 저는 3장 쓸때도 있는데 한번도 막힌적은 없어요 근데 사용하는 변기 수압이 약하거나 너무 많은 물티슈를 넣으면 막힐수도 있을 것 같아요. 휴지보다는 두껍고 일반 물티슈보다는 얇아요

 

잦은 터치로 항문이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자극이 없는 물티슈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애터미 비데 물티슈는 독일 더마의 피부자극테스트으 인증도 받은 제품이더라구요. 

 

물론 제가 사용해 본 바로 아무런 자극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20회 가까이 화장실 갔을 때 진짜 너무 괴로웠는데 그나마 비데 물티슈를 사용해서 제 항문이 살아남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휴지 계속 사용하면 피도 나고 그래요 .....

 

🔎애터미 비데 물티슈

 

 

 

추천 이유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그냥 제가 써보고 괜찮아서 추천하는 거구요 저는 애터미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애터미 제품 판매 같은 것도 안하구요. 그냥 사용해보니, 화장실을 자주 가는 궤양성대장염 환우분들이 사용하면 좋겠다 해서 추천합니다.

 

 

 

 

궤양성대장염 스테로이드 부작용

스테로이드 중단 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문제에 대한 저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본인은 궤양성대장염으로 인해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피부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

sarasara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