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재림 배우는 1985년 2월 18일생으로 서울 관악구 신림동 출생입니다. 2024년 향년 39세의 나이로 사망했고 현재 그의 유작인 <폭락>이 2025년 1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송재림 유작 <폭락>
엄마의 열성과 본인의 타고난 욕심으로 서울 대치동으로 위장 전입한 도현, 벤츠를 타고 다니는 부자, 장애 혜택을 받아먹던 친구에게 교환 학생의 기회도 뺏기고 그 친구가 진짜 장애인이 아니었단 사실을 알고 이때부터 정부 지원금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학교 동아리에서 알게된 동기 지우와 함께 청년,여성,장애 등의 가산점을 악용해 지원금을 수급하고 의도적으로 고의부도와 폐업을 일삼는다. 억대투자자 케빈에게 투자를 받아 암호화페 벤처를 창업하지만 불안전 이자 수익등 금융기관으로부터 수사가 들어오게 되는 내용.
감독: 한해리
출연진: 송재림, 안우연, 민성욱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01분
송재림 프로필
1985년 생으로 서울 출생입니다. 180에 72키로 오형,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반려묘가 있었습니다. 소속사는 강엔터테인먼트로 데뷔는 2009년 영화 <여배우들>입니다.
송재림 데뷔 및 작품활동
단역부터 밟고 올라온 케이스로 모델 일을 하면서 영화 단역과 뮤직비디오, 광고 등 연기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영화 여배우들을 시작으로 영화 <그랑프리>, <고양이를 돌려줘>, <용이자>, <안녕하세요>에 조연으로 출연했고 <터널 3D>, <속물들>, <미친사랑>, <야차>, <미끼>에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2025년 1월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폭락>이 유작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드라마에 주조연으로 출연한 작품이 있습니다.
송재림 사망
송재림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향년 39세 였는데요 현장에서는 그의 유서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2024년 11월 12일 오후 12시 30분쯤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이 됐습니다. 점심식사를 약속했던 지인이 그의 집으로 찾아가서 발견된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발견된 유서를 토대로 범죄혐의와 타살등의 내용은 확인 되지 않고 스스로 생을 마감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장례는 서울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치뤄 졌습니다.
송재림 사망원인과 관련한 추측들
사망 후 커뮤니티에서는 그의 파혼과 악성팬 때문이라는 추측이 일어났습니다. 그의 SNS가 눈길을 끌었는데 41주 전이 마지막 업로드 글이 였고, 어떤 메시지 없이 이모티콘 하나가 다였습니다. 댓글창은 폐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긴 여행 시작이라는 메세지를 프로필 아래 남겨두었습니다.
그는 뮤지컬 갤러리등에서의 악플로 괴로워했다고 전해졌었습니다. 당시 있었던 약혼녀 SNS도 테러 당하고 결혼 사진도 다 찍었었는데 결국 파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극성한 일본인 팬이 있었는데 이 팬은 송재림의 약혼녀와 그의 비공개 계정까지 알아내 자신의 트위터에 폭로하며 송재림을 비난하고 약혼녀까지 괴롭혀 파혼하게 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런 악플과 괴롭힘이 송재림에게 큰 고통이 되었을 것입니다.